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 소프트웨어는 대략 생각나는것만 다음이 있겠습니다.
물론 가상머신 위의 MS오피스도 포함해야 겠지요. 어플리케이션을 워드류, 파워포인트류, 엑셀류에 한정지어 생각한다면, 몇주 써본 결과로는 다음과 같은 느낌입니다. 아래는 주로 기존 .doc(x), xls(x), ppt(x)류에 대한 이야기이므로 각 오피스의 기본 포맷의 경우 다를 수 있습니다.
- MS오피스 >>> 넘사벽 >>> iWorks > Office:Mac >>> 오픈오피스
MS오피스가 좋은거야 당연하다 치지만 Office:Mac보다 iWorks가 더 좋은 결과를 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특히 한글 포함된 문서에서 Office:Mac이 장평이 이상하게 표시되는 일이 많은 경우가 있는데 iWorks에서는 제대로 읽는 경우가 많고요. 하지만 그 반대도 있습니다. 오픈오피스는 이래저래 제대로 읽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거의 사용할게 못된다는 생각입니다.
위 옵션을 다 갖고 있으니 (iWorks는 맥 구매시, Office:Mac은 MS스토어에서 싸게 구매) 오픈오피스만 지우고 세 오피스 중에서 경우에 따라 사용하고 있습니다. 넘사벽이 있는 이유는 각종 매크로 및 비베스크립트가 맥용 오피스 소프트웨어에서는 동작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제 손으로 만들지는 않지만 남이 만든 걸 열어보려니... 그리고 아무래도 오리지널 윈도우 버전을 넘을 수는 없겠지요.
빨리 키노트로 프리젠테이션 작성해 볼 날이 있어야 하는데...
댓글 없음:
댓글 쓰기